변화를 위한 먹거리 (Food for Change): 세계슬로푸드페스티벌 (Terra Madre Salone del Gusto)의 혁명
07 Mar 2018 | Korean
토리노 (이탈리아), 2018년 9월 20일~24일
국제슬로푸드협회, 피에몬테주 그리고 토리노시가 주관하는 세계슬로푸드페스티벌이 2018년 9월 20일~24일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개최됩니다. 143개국의 행사 관계자 7000여 명과 전시인 900여 명이 참가하여 하나 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영향력 있는 국제 행사로서 올해 12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변화를 위한 먹거리라는 기치 아래 맛있고 깨끗하며 공정한 음식의 가치를 지켜 나가고자 합니다. 세계 각지의 농업인, 목축인, 음식 장인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 규모의 먹거리 시장과 토론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퍼런스 프로그램과 테이스트 워크숍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변화를 위한 먹거리 슬로건은 다음번 세계슬로푸드페스티벌로 이어지는 혁명을 의미합니다. 국제슬로푸드협회는 1996년 토리노에서 개최된 제1회 살로네 델 구스토 축제에서 소규모로 생산되는 양질의 먹거리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2018년에도 소비자 (공동생산자)가 생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최근 열린 중국 칭다오 국제회의에서는 전례 없이 심각한 지구 온난화 현상에 대하여 개개인의 책임을 통감하였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과학자, 전문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절감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회의에서 언급된 슬로푸드 운동의 정책에 관한 창을 열고자 합니다. #Foodforchange는 앞으로 먹거리 체계를 변화시키기 위한 전 세계적인 캠페인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번 축제로 피에몬테와 토리노 도시 전역이 생생한 활기로 가득 찰 것을 기대해 봅니다.
마켓은 링고토의 전시장에서, 다양한 교육 활동은 카스텔로 광장(Piazza Castello)에 위치한 평의회 청사(Palazzo della Giunta Regionale)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에노테카는 눈부시게 화려한 팔라초 레알레 왕궁(Palazzo Reale)에서 다시 한번 마련되며, 콘퍼런스는 토리노의 리더스 클럽(Il Circolo dei Lettori)과의 협업으로 시내 중심지역에서 개최됩니다. 그 밖의 행사 장소는 다가오는 몇 주 내로 지도에 추가될 예정이며, 2016년에 있었던 발렌티노 공원(Parco del Valentino)의 야외 이벤트는 안전상의 이유로 열리지 않을 계획입니다.
전체 일정은 6월에 완료되오나 최신 정보는 홈페이지에 계속 업데이트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alonedelgusto.com/en/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foodforchange #terramadre #terramadre2018
국제슬로푸드협회 홍보부
파올라 나노, 줄리아 카팔디, 레베카 루비노
슬로푸드 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에게 유익한 식품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세상을 구상하는 글로벌 시민 사회단체 조직으로서, 이를 재배하는 사람과 지구 행성에 훌륭한 마련입니다. 슬로푸드에는 160 개국 이상에서 백만 명이상의 활동가, 요리사, 전문가, 청소년, 농부, 어부 및 학자가 있습니다.
Change the world through food
Learn how you can restore ecosystems, communities and your own health with our RegenerAction Toolkit.